보기 좋은 커피가 맛도 좋다?

2014. 2. 7. 13:00
  • 멋진 정보 감사합니다. 궁금하네요 어떤 맛인지...

    Sam 2014.02.10 02:08
    • 이 원두는 2월 말까지만 판매될 예정입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clubespresso 2014.02.18 18:59 신고 DEL

 

 

"전설의 커피"

"5백 년 전 커피를 처음 마신 사람들의 커피 맛은 어땠을까요",

당시의 커피 맛과 가장 가까운 커피는 아마도 예멘 커피와 이디오피아 커피 입니다.

우리는 흔히 이디오피아가 특히 시다모 지역이 커피의 발생지라고 알고 있지만 예멘은 지금도 자신들이 커피의 발생지라고 주장합니다.

 

 

 

 

 

<에티오피아 방문 중에 만난 천진난만한 아이들>                

 

 

 

이디오피아 시다모 커피 특히 내츄럴 가공 커피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이 커피는 커피의 가장 오래된 재래종으로 그 종을 분류 할 수 없을 정도로 모양과 맛이 각각 입니다.

몇 만년 전 빙하시대 그 이전 부터 지금 까지 끈임 없이 커피는 돌연변이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디오피아 시다모 지역에서 수출용으로 가공되지 않고 오래 전 부터 전통적으로 내려 오는 재배와 가공법으로 만들어진 커피를 구할 수는 없을까.

 

작년 우연히 품질과 맛이 균질 하지 않다고 등외품으로 취급되어 버려진 커피를 찾아내었습니다.

등급 ”시다모 내츄럴 G3" 어디에도 없는 등급이었습니다.

 

하급품으로 취급되어 버려진 커피를 찾아 내어 오랫동안 협상을 하며 현지에 꼭 이 맛의 이 등급으로 보내 달라고 했습니다.

 

너무 열심히 이 커피를 찾으니 현지에서도 이 커피에 신경을 더 쓰면서 가격을 올리기도 했지만 우리는 충분히 가치가 있는 커피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들이 한 말 "그래 커피 맛의 바보들만 있는 줄 알았는데 누군가 이 맛을 알아 주는 진짜가 있구나"  

 

"커피맛의 전설" "원시적인 맛"

바나나와 망고가 농익어 물러 터질 때 나는 달클한 향, 진한 카카오의 맛, 지척에서 불어 오는 바람 속의 흙냄새.

 

모든 커피맛 에는 과일의 단맛과 꽃의 향기와 견과류의 고소함이 있습니다. 이 각각의 맛의 농도 차이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

 

산지별 맛의 개성이 강할수록 우리는 훌륭한 커피라고 생각하며 그 특성의 강도에 따라 스페셜 커피의 등급과 가격을 정합니다.

 

 

 

posted by clubespresso